O형 남자의 성격

 

남자다운 남자! 사교계의 귀재로 군림하며 주도면밀한 면모가 있다.

 

O형은 약간 행동면 만을 살펴보자면 돈키호테형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행동면에서 A형이 햄릿형이라고 볼 때 말이다. 분위기에 좌지우지되는 것은 B형과 비슷하지만, 주변의 도움 없이도 꿋꿋할 수 있다는 강점을 보인다.

 

B형은 주변에서 만들어주는 분위기에 살지만 O형은 스스로 그 분위기를 주도해 나갈 줄 알기 때문이다. O형 남자를 예로 들어보자면 그는 아주 정의롭고 의리파이다.

자신의 편이라고 생각하면 끝까지 지켜주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면에서 당신의 남자친구가 O형이라고 가정해 볼 때, 남자인 당신의 입장에서 그는 최고의 친구가 되어줄 것이며, 여자인 당신의 입장에서 애인으로 생각해볼 때 역시 최고의 연인이 되어줄 것이다.

 

단, 그가 자기 친구 일에 너무 열성적으로 행동한다든지, 자신과 관계없는 일에도 두 팔을 걷고 나서는 점을 잘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전제하에 말이다.

 

아무튼 그는 영웅으로 손색없는 사람일 것이다. 실제로도 영웅이 많다고 한다.O형의 적극적인 행동은 때로 다른 사람의 감정을 다치게 할 수도 있지만, 그는 여전히 미워할 수 없는 사람이다. 그래서 그의 주변에는 사람이 늘 많을 것이다. 또한 그가 행동할 때에도 처음엔 생각하지 않고 뛰어들겠지만, 뛰면서도 생각할 수 있다는 점이 그의 강점 중에 강점이라고 말할 수 있다.

 

O형의 직접적인 행동을 A형과 비교해서 말하자면, 어떤 일이 생겨서 꼭 부탁해야만 하는 상황이 생겼다. A형은 그 부탁을 하기 위해서 어떻게 말을 해야 할 줄부터 주도면밀한 계획을 세우고도 그 상대방에게 요즘 어떻게 지내느냐는 둥, 날씨이야기 등등을 주욱 다 하고 나서야 겨우 자신의 부탁의 얘기로 들어간다.

 

그것도 상대방이 "아 이 사람이 무슨 부탁이 있구나?"하는 눈치를 다 챈 다음으로부터도 한참이 지나서 말이다. 그러나 O형은 일단 부탁한다. 그리고 내가 술 한잔, 밥 한끼 사께~로 아주 명쾌하게 행동할 줄 안다. 그렇다! O형은 사람들 사이에서 어떻게 행동해야할지 아는 사람인 것이다.

 

 

 

 

 

O형 여자의 성격

 

자신의 매력을 상대방에게 어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

 

O형 남자가 남자중의 남자라면 O형 여자는 자신의 매력을 상대방에게 잘 인식시킬 수 있다. 마치 카멜레온처럼 TOP 에 맞게 잘 맞추어 가는 O형 여성은 어디에서든 환영받는다. 원래 희노애락의 감정표현이 전혀 억눌리지 않고 표출되는 성격이므로 감정 표현으로 인해 주변사람들이 놀랄 때도 많다.

 

O형은 모두가 다 같이 잘~ 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행동하는 타입이다.

이런 점이 O형 여성의 장점으로 작용하면서 그녀는 인기 걸로 자리 매김을 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런 면이 때론 단점으로 작용해 나타날 때도 있다. 주변의 친구들이 다 외면하는 친구일지라도 잘 챙겨서 자기 사람으로 만드는 타입이기 때문에 비난받는다.

 

특히 A형 B형 사람들은 자신과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C형의 사람에게 드러내지 않든 드러내든 C형의 그 사람에 대해서 적대감을 비춘다.

 

이런 주변사람들은 자신과 잘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말하면서도 정작 그런 C형을 챙기는 O형 그녀의 모습이 이중적이라 생각할 것이며 비난할 것이다.

 

그러나 이런 면은 O형의 이기적인 면과, 그녀가 대인관계를 가장 중요시한다는 것과 또한, 단순하다는 O형을 생각하면서 이해해주어야 할 것이다. 대인관계란 O형 여성에게 어떠하기에 비난을 받으면서 까지 챙기는 것일까? O형 여성에게 인간관계에서 신뢰받는다는 것은 최고의 기쁨이다.

 

단순하지만 치밀하게 계산하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O형의 기본성향이 대인관계에서 나타나므로 O형의 이중성을 당신은 어쩌면 경계해야 할 것이다. 그러면서도 당신은 늘 다정한 O형의 겉모습에 그만 녹아나고 말수도 있다.